Algorithm/BOJ
[백준 알고리즘/BOJ/C++] 11650, 11651 좌표 정렬하기
pinevienna
2021. 1. 26. 13:31
이렇게 x, y를 입력받고
11650 : x 기준으로 정렬, x가 같으면 y기준으로 정렬하는 문제
11651 : y 기준으로 정렬, y가 같으면 x기준으로 정렬하는 문제
벡터를 안쓰던 때라... 모르겠어서 검색해보니 '연산자 오버로딩'이 나왔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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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algorith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Coord {
public:
int x;
int y;
bool operator <(Coord xy) { //연산자 오버로딩
if (this->x == xy.x)
return this->y < xy.y;
return this->x < xy.x;
}
};
int main() {
int N;
cin >> N;
Coord* coords = new Coord[N];
for (int i = 0; i < N; i++) {
cin >> coords[i].x >> coords[i].y;
}
sort(coords, coords + N);
for (int i = 0; i < N; i++) {
cout << coords[i].x << " " << coords[i].y << "\n"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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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11651은 연산자 오버로딩 부분만 반대로 바꿔주면 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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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f (this->x == xy.x)
return this->y < xy.y;
return this->x < xy.x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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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이렇게!!
11650은 벡터를 쓰는게 더 편할 것 같다
난 이제 벡터를 쓸 줄 아는 멋쟁이니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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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vector>
#include <algorithm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 {
int N, x, y;
cin >> N;
vector<pair<int, int>> v;
while (N--) {
cin >> x >> y;
v.push_back(pair<int, int>(x, y));
}
sort(v.begin(), v.end());
for (int i = 0; i < v.size(); i++) {
cout << v[i].first << ' ' << v[i].second << "\n"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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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근데 방금 돌려보니 실행시간도 더 길고, 메모리도 더 많이 사용한다..
vector가 좀 그런가? sort 하는건 똑같은데.. 벡터 멋쟁이 취소
그리고 second를 기준으로 정렬할 땐 똑같이 오버로딩 해야할 것을..ㅎㅎ (아마도?!)
연산자 오버로딩에 조금 더 익숙해져야겠다